알잘스튜디오

Design / Branding Article

2021.09.28

알잘스튜디오 디자인 서비스가

'값비싼' 이유


전문 기술과 실력이 없고, 본질과 '가치'를 모르는 기업에서 값비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사기 행위에 가깝습니다.


알잘스튜디오는 한국산업기술협회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된 기업이며,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전문 디자인 기업'으로 신고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디자인/브랜딩 에이전시 중 기업부설연구소와 한국디자인진흥원 전문기업으로 신고되어 있는 곳은 극히 드물다는 것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전문 기관으로부터의 인증과 전문 인력들이 모여있는 회사로서의 신고 등 다양한 의미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즉, 고급 기술자들이 모여있는 전문기업에서 '직접 디자인을 한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전문 기업에서 갖춰야 할 당연한 자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자격 조건 조차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고가의 서비스'만 제공하는 에이전시들이 생각보다 널려있습니다.


이런 곳에 디자인을 맡긴다면, 만족도와 퀄리티는 사실 정해져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를 알 수 있는 이유는 실제로 손해를 보고 저희 알잘스튜디오에 찾아와, 재제작 하는 기업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들어 알잘스튜디오를 찾아오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디자인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약 2주 이상 기다렸다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들도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요가 몰린다는 이유로 비싸게 판다고?'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 알잘스튜디오는 '전문 브랜딩 기업' 중에서 가장 저렴한 서비스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격에 비해 더 퀄리티 높은 디자인,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을 우선으로 연연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가격대가 높을수록, 더 높은 퀄리티의 창작물이 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싼게 비지떡이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보통 저희에게 의뢰를 주시는 디자인 서비스들은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들이 많습니다. 사업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의 주문이 밀리게 되면, 기다리는 기업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퀄리티가 전체적으로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디자인은 결국 '사람'이 제작하는 것이고 시간과 정성을 쏟을 수 있는 것이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곧 상품의 가치를 의미합니다. 저희 알잘스튜디오의 서비스와 타 브랜딩/디자인 에이전시 서비스를 비교해보시면, 제공하는 '가치의 수준'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른 경쟁 업체에서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면, 대부분 경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회사가 손해보는 거 아닌가요?'라는 질문을 흔하게 듣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저희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가치'와 '만족도'는 매우 상대적입니다. 같은 상품을 구매해도, 누군가는 상품의 가치를 느껴 만족할 것이고, 누군가는 상품의 가치를 느끼지 못해 불만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브랜딩/디자인 서비스는 무형의 상품을 창작 과정을 통해 만들어내는 '창작물'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시장 상품에 비해 고객에게 가치를 느끼게 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더욱 까다롭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희 알잘스튜디오는 '모두를 한 번에 100% 만족시키는' 디자인과 브랜딩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기 위해선, 무조건 '가치를 초과로 제공해야 한다'는 디자인/브랜딩 철학이 있습니다.
알잘스튜디오만의 내제된 기업 가치관과 의미를 알아본 클라이언트와의 협업은 항상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이는 담당자 혹은 대표 님들께서도 업무적 스트레스와 곤란한 상황을 겪지 않게 되고, 두 기업이 WINWIN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희 알잘스튜디오는 앞으로 타 디자인/브랜딩 에이전시에서 제공하지 않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도입할 예정입니다. 현재 시간(21.10.05)을 기준으로도 현 디자인 시장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높은 퀄리티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누구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진 것 같아, 짧은 이야기만 전달해드리고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물건, 집 앞에서도 살 수 있는 물건의 희소성은 금방 떨어지게 됩니다. 제 아무리 값비싼 물건이라도,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가치'가 낮다면 구매자의 만족도도 떨어지게 되고 가치의 지속성 또한 짧아지게 됩니다. 


모든 디자인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디자인은 날이 갈수록 똑똑해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 기업/브랜딩의 '차별화'를 담은 디자인을 통해 '가치'를 높여야합니다. 이런 작은 차이가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동기를 높여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전문 기업에 있는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클라이어트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알잘스튜디오 블로그 바로가기>